서브타이틀 이미지 입니다.

갤러리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제7회 뮤지컬 스타’
등록일
2021-08-18
작성자
K-뷰티화장품산업학과

대구경북 지역에서 4년제 대학 중 처음으로 뷰티 전공을 내세워 신설한 이 학과는 차별화한 전문 인력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기본 뷰티 교육뿐만 아니라 화장품 상품을 기획하고, 다양한 한류 뷰티 콘텐츠도 개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최근 한국 뮤지컬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공연예술 분야의 뷰티 전문가 비중과 역할도 커지고 있다고 판단해 현장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재능 기부를 기획했다. 


뷰티 실력자를 꿈꾸는 재학생 9명은 뮤지컬 스타 결선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한 모든 경연자의 분장을 도맡았다. 최종 경연을 앞둔 참가자들이 준비한 무대 연출과 캐릭터 해석, 장면 분석 등에 귀를 기울이며 노래와 연기가 돋보일 수 있도록 여러 차례 얼굴 화장과 머리 모양 등을 수정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분장팀에서 활동한 4학년 남지수 씨(22·여)는 “평소 궁금했던 방송 무대 현장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느낄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였다. 뮤지컬 작품 속 캐릭터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것이 뷰티 실무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실감했다”고 말했다. 


박선민 경일대 K-뷰티학과장은 “실무 경험의 장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몰려 있어 지역의 젊은 인재들이 실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딤프 글로벌 무대가 양질의 현장 무대를 제공하면서 학생들이 공연예술 분야의 전문가를 꿈꿀 수 있게 해준 것 같다”고 말했다. 


장영훈 기자 jang@donga.com 


출처 :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10809/108470060/1